"D"iscotheca

The Originals - Down to Love Town (1977)

Baron Samdi 2016. 6. 30. 14:23

The Origianals는 소울 음악의 역사에서 명멸했던 수많은 밴드들 가운데, 가장 평가절하된(하나둘이 아니지만) 보컬 그룹 중의 하나가 아니겠나 하는 생각이 든다. 심지어는 현재 발매된 것 중에서 대중적이라 할 수 있는 가이드 북인 <The Musichound R&B Guide>에도 누락되어 있을 정도다. The Originals에게는 숨겨진 명곡들이 많지만 이 자리에서 먼저 소개할 곡은 1977년 마빈 게이와 함께 공동 작곡하여 댄스 차트 1위를 기록하면서 전 세계 디스코 신을 강타한 명곡, 바로 "Down to Love Town"이다. 퍼커시브하면서도 강렬한 스트링 섹션의 지원에 탐 존스를 연상시키는 파워풀한 보컬(실제로 탐 존스도 이 곡을 불렀다고 전해진다.)은 "디스코"를 설명할 때 들 수 있는 훌륭한 예시이자 70년대 디스코 신이 낳은 걸작이다.

디 오리지널스의 역사를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1966년 디트로이트에서 결성되었고, 마블레츠The Marvelettes, 비틀즈, 카펜터즈가 부른 히트곡 "Mr. Postman"의 작곡자 베이스 싱어 Freddie Gorman, 바리톤인 Walter Gaines, 테너인 Crathman Plato Spencer(일명 C.P Spencer, 이 사람도 잘 알려져있지 않다 뿐이지 주목할만한 곡들을 꽤 남겼다.)와 Henry "Hank" Dixon, 그리고 초기에 잠깐 활동했던 The Four Tops의 리더, Levi Stubbs의 동생 Joe Stubb로 이루어져 있다. 1969년 마빈 게이와 공동 작곡, 프로듀스한 "Baby, I'm For Real"이 백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면서 스타덤에 올랐는데, 1976년 모타운을 떠나면서 다시 마빈 게이와 함께 "Down to Love Town"를 히트시킨 뒤 C.P 스펜서가 솔로 커리어를 위해 팀을 떠나자 The Voicemasters, The Glasshouse 출신의 Ty Huner를 영입해서 활동을 계속했다. 81년 타이 헌터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면서 밴드는 활동을 중지했다. 원년 멤버이던 프레디 고어먼, 조 스텁스 그리고 C.P 스펜서를 중심으로 1992년 모터 시티 레이블과 계약을 맺으면서 활동을 재개하는 듯 했으나 98년에 스텁스가 사망하고, 2004년에는 스펜서가 심부전으로 2006년에는 고어먼마저 심장마비로 사망하면서 차질을 빚게 되었다.

현재는 행크 딕슨이 딸 Terrie Dixon, 프레디 고어먼의 아들 Dillon Gorman 그리고 진 챈들러의 아들인 DeFrantz Forrest와 함께 The Originals의 이름을 그대로 사용해 활동하고 있다고 한다.


(2011/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