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otheca

Garry Glenn - Running Away (1987)

Baron Samdi 2016. 6. 30. 16:35

나의 드라이빙 사운드트랙 여섯 번째.

이번에는 Garry Glenn의 다른 앨범 <Feels Good to Feel Good>에서 한 곡. 게리 글랜은 예전에도 한 번 다룬 바 있다.  9월 막바지에 게리 글렌을 떠올리는 것은 아마도 9월은 그가 세상을 떠난 달이기 때문일 것이다. 그는 91년 이맘때 신장병으로 사망했다.

게리 글렌과 같은 그늘 속의 천재가 빛을 본 것은 아니타 베이커의 덕이 클 것 같다. 아니타 베이커가 어덜트 컨템퍼러리 신이 강력한 일본에서 특히나 사랑을 받으면서 그녀의 명곡 "Caught Up In The Rapture"를 작곡한 게리 글렌 또한 일정 정도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영미권 사이트에서는 정보를 찾아볼 수 없지만 일본에서 상당한 분량의 라이너 노트를 곁들이거나 LP 미니어처로 고급스럽게 복각된 음반들이 많다. 오히려 구미의 팬들이 일본반의 발매 소식이나 정보를 보고 재발견하는 아티스트들이 꽤 있는데, 게리 글렌도 그런 아티스트들 중 한 명이 아닐까 한다.

이제는 곧 아내가 될, 여자친구를 바래다 주고 분당, 수서 고속화도로를 달릴 때 싱얼롱 용으로 쓰는 곡이 바로 여기에 소개한 "Running Away"이다. 지금까지 소개한 여섯 곡을 다시 보니 나의 운전 성향이 정확하게 드러나는 곡이 아니라 할 수 없다. 갱스터 린은 꿈도 못꾸는, 허리를 곧추 세운 전형적인 여사님 운전. 광속 드라이빙도 이제는 끝이구나.    



(2013/9/27)